① 연말정산 대상자 및 자료생성 → ② 종전(현)근무지 및 기타소득 자료 확인 및 등록 → ③ 연말정산 공제자료 등록 권한 부여 → ④ 개인별 공제자료 등록 → ⑤ 연말정산자료 등록 권한 회수 → ⑥ 개인별 공제자료 확인 및 검토 → ⑦ 연말정산 세금계산 → ⑧ 세무서 신고파일 작성 → ⑨ 마감 및 원천징수영수증 확인
최초 기초자료 생성시, 전/현근무지 자료초기화 모두 체크 ☑
이때, 자료생성도 개인별로 해야함 → 전체로 자료생성 시 기존 작업 자료 초기화
전근무지 실적의 경우 전근무지의 근무시작일, 종료일을 반드시 등록해야함
종전 현근무지 자료에 마이너스(-)금액 존재 시 → 다른 월의 금액과 조정하여 반드시 플러스(+) 금액으로 변경
PDF자료상 반영되어 있지 않은 기부금: 기부금명세서에 수기 등록
기본적으로 2월 급여에 반영
최대 3회
3월 인사 이동 고려하여 분할 횟수 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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