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급경영의 목표는 구체적, 세부적인 하위목표를 서술하되 학급의 실태에 따라 2~3개 정도의 목표를 설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삶의 힘을 키우는 따뜻한 ○○어린이
학교 교육목표 | 학년 교육목표 | 학급목표 | 학 급 세 부 목 표 |
---|---|---|---|
마음의 문을 여는 어린이 |
착한 심성으로 예의 바르게 행동하는 어린이 |
착한 심성으로 예의바르게 말하고 행동하는 어린이 |
|
생각의 문을 여는 어린이 |
새롭게 생각하는 창의적인 어린이 |
책 읽기를 즐기고 골똘히 생각하며 호기심 많은 어린이 |
|
실력의 문을 여는 어린이 |
스스로 공부하는 어린이 |
스스로 공부하고 책임감있게 행동하는 어린이 |
|
꿈의 문을 여는
|
내 고장의 문화환경을 아끼고 사랑하는 어린이 |
내 고장의 환경을 사랑하는 어린이 |
|
구 현 중 점 | 학급 노력 중점 |
---|---|
○○ 책 사랑반 운영 |
|
체험 중심 인성교육 |
|
영역 | 학급 노력 중점 | |
---|---|---|
교과 |
|
|
창의적체험활동 |
자율활동 |
|
동아리활동 |
|
|
봉사활동 |
|
|
진로활동 |
|
|
생활교육 |
|
특 색 교 육 주 제 | 구 현 내 용 |
---|---|
자신의 빛깔을 소중히 가꾸는 어린이 |
|
스스로 가꾸어 가는 학급만들기 |
|
월 | 행사 | 지도내용 및 참고사항 |
---|---|---|
3 |
입학식 및 시업식 |
|
학생신상파악 |
|
|
환경구성 |
|
|
학급회 조직 |
|
|
학부모 총회 |
|
|
성교육 |
|
|
학급경영계획수립 |
|
|
진단평가 및 기본학습훈련 |
|
|
4 |
4.19혁명 |
|
과학의 달 행사 |
|
|
5 |
가정의 달 행사 |
|
현장학습 |
|
|
체격검사, 체력검사 |
|
|
6 |
호국보훈의 달 계기교육 |
|
7~8 |
제헌절 |
|
평가결과 기재 |
|
|
방학식 및 여름방학생활교육(안전사고예방) |
|
|
청소년단체활동 |
|
|
광복절 |
|
|
9 |
개학식 |
|
환경미화 |
|
|
행락지도 |
|
|
운동회 |
|
|
전통문화되새기기 |
|
|
10 |
문화의 달 행사 |
|
종합예술제 |
|
|
11 |
화재예방 |
|
12~ 1 |
불우이웃돕기 |
|
성적평기 |
|
|
겨울방학식 및 겨울방학중 생활교육 |
|
|
건전한 생활교육 |
|
|
2 |
졸업식 및 종업식 |
|
연간반성 및 신학년도계획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