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주남부초등학교(교장 박은숙)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선비 인성교육의 일환으로 참사랑 노인복지센터와 연계하여 9월 13일(금) 비타민 봉사대 학생 19명이 송편 만들기를 하였다.
□ 이번 활동은 넉넉하고 풍요로운 추석을 맞아 학생들이 송편을 직접 만들며 추석의 의미를 알고 가족과 이웃에 대한 사랑을 느끼며 세대 간 소통을 원활하게 하고 감사하는 마음을 길러주기 위해 실시하였다.
□ 학생들은 할아버지, 할머니와 함께 멥쌀가루를 반죽해서 밤톨만 하게 떼어 정성껏 둥글게 빚어서 소(검은콩, 참깨 소) 를 넣고 예쁜 손자국을 내면서 만들었다. 경험이 많은 어르신들이 떡 만드는 방법을 가르쳐주면 고사리손으로 예쁘게 사랑의 마음을 담아 송편을 빚었다.
□ 6학년 김○진 학생은 “할머니와 함께 사랑의 송편빚기를 하니까 정말 기분이 좋았고 뿌듯했어요. 마음속으로 예쁜 송편이 맛나게 잘 되길 바랐어요. 할아버지, 할머니! 건강하시고 행복한 추석을 보내세요.”라고 말했다. □ 영주남부초등학교 박은숙 교장은 “비타민 봉사대 학생들이 봉사활동을 통해 어르신들에게 기쁨과 즐거움을 주고 학생들은 더불어 사는 따뜻한 마음을 가지고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며 달콤한 송편만큼이나 즐겁고 행복한 추석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