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영주교육지원청(교육장 박종진)은 1월 22일(수) 영주교육지원청 통합교육지원센터 4층 대강당에서 유・초・중・고등학교 교(원)장, 학교운영위원회장, 학부모회장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영주교육 주요업무계획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2025년 영주교육은 「삶의 힘을 키우는 행복한 선비 육성」을 지표로 꿈을 찾는 지성, 끼를 키우는 감성, 배려와 나눔의 인성, 힘을 북돋우는 협성의 4대 중점 시책을 설정하여 추진한다.
이날 설명회에는 2025 영주교육 주요업무계획 설명, 미래교육지구 사업 성과와 2025학년도 영주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운영 내용에 대한 안내가 이어졌다. 영주교육은 지자체, 유관기관과 함께 미래교육지구와 교육발전특구 사업을 유기적으로 운영하며, &lsquo도전! 영주소풍길&rsquo, &lsquo선비고을나들이&rsquo와 같은 지역과 연계한 선비인성교육을 바탕으로 지성과 감성, 배려와 나눔의 가치를 함양하며,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미래 인재를 육성하는 데 힘쓸 것이다.
박종진 교육장은“2025년은 저출생 극복과 지역 교육 발전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높아짐에 따라, 지역의 특색을 살린 교육과정을 내실있게 운영하여 지역교육력을 제고하고 학생들의 미래 역량을 키워 나가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