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사리 손으로 우리나라 전통 과자를 조물조물!. - 예천초병설유치원, 추석 맞이 전통 과자 만들기 체험 실시 - |
□ 예천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박상현)은 9월 13일(금) 유치원 전체 유아를 대상으로 추석을 맞이하여 우리나라 전통 과자 만들기 체험을 실시하였다.
□ 이날 행사는 추석의 의미에 대해 알고 우리나라 전통 과자 쌀강정 만들기 체험을 통하여 우리나라 전통 음식에 대해 알고 자긍심을 가지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실시하였다.
□ 체험 전 손을 깨끗이 씻고 앉아서 재료를 관찰한 후 뻥튀기한 쌀에 조청을 넣어 조물조물 섞어 만져보고 전통 과자를 직접 맛보며 탐색하는 과정을 통해 요란한 과자들 속에 숨은 보석을 찾은 듯 전통 과자에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었다.
□ 전통 과자 만들기에 참여한 유아들은“선생님 이거 지난번에 벼! 배울 때 나오는 그 쌀로 만든 거예요? 그런데 밥보다 훨씬 커요?”라며 묻기도 하고 “과자를 뭉칠 때는 끈적끈적 했는데 바삭바삭하게 변하고 고소하고 달콤해요”라며“집에 가서 가족들이랑 과자를 나누어 먹을 거라며 즐거워하였다.
□ 박상현 교장은 “앞으로도 유아들에게 다양한 전통문화 체험을 통해 우리나라의 전통문화에 관심을 가지고 친숙해지는 경험을 하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붙임: 사진 3매 (별도 첨부). 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