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산초, 2024년 독서교육 활성화 유공 교육감 표창 수상
- 3년간 꾸준히 책 읽는 분위기 조성 및 평생 독서인 육성 매진 -
성산초등학교(교장 장석록)는 2024학년도 독서교육 활성화 유공 교육감 표창을 수상했다. 성산초는 지난 3년간 꾸준히 책 읽는 독서교육「너독나독」동아리 및 시울림학교 운영, 체험 중심의 인문·독서 프로그램 운영으로 책 읽는 학교 분위기 조성 및 평생 독서인 육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표창을 수상하게 되었다.
성산초는 온작품 읽기 및 독후 토론 활동으로 2024년 제31회 영남일보 책읽기상 대회에서 초등 부분 입선 2명 및 우수단체상을 수상하였으며, 경북독서친구 권장도서 인증활동에도 적극 참여하여 23년 경북독서친구 완독 학생 배출 및 매 분기별 독후활동 우수학생 다수 입상 학생을 배출했다.
또한 시울림학교 자작시 낭송회 및 시집 발간, 각종 독서·인문학 체험학습, 책과 함께 하는 힐링 뮤지컬, 별빛 책사랑 축제 등 특색있고 다양한 체험형 인문·독서 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하여 독서 문화를 학교 안팎으로 확산시키는 데 기여한 바가 크다는 평가를 받았다.
장석록 교장은 “학교 교육과정 안에 탄탄하게 자리를 잡은 독서 교육이 학생들의 삶 속에 그 뿌리내리기 시작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독서 교육을 통해 마음을 꽃피우는 학교 독서 문화를 조성해 나가도록 하겠다.”라고 의견을 밝혔다.
전체댓글수총 0개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하며 욕설, 상업적인 내용, 특정사안을 비방하는 내용 등은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한마디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