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생들아, 오늘은 형아가 사온걸로 파티하자
-다산초병설유치원, 유초이음 마트 장보기 -
□ 다산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석말숙) 5세 유아 21명은 10월 8일 ‘유초이음 마트 장보기’체험 활동을 실시하였다.
□ 이번 체험은 초등학교 1학년과 유치원 5세 유아들이 함께 마트에서 장을 보며 물건을 사는 경험을 통하여 경제생활의 기초를 형성하고, 나눔의 가치를 실현하며, 자원순환을 실천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 유치원에서 맏이의 역할을 담당하는 5세 유아들은 장보기 활동 전, 동생들에게 무엇이 먹고 싶은지, 산 물건으로 무엇을 할지를 계획하며 기대에 부풀었다.
□ 1학년 언니 오빠의 손을 꼭 잡고 마트 장을 봐온, 5세 친구들의 어깨는 자신이 사 온 물건을 동생들과 나눌 생각에 더욱 힘이 실렸다. 장보기 후 유아들의 계획대로, 동생들을 초대하고, 함께 나누며 노래솜씨자랑 파티를 열었고, 서로에게 과자를 먹여주며 달콤하고 행복한 시간을 가졌다.
□ 석말숙 원장은 “유아들이 살 물건을 계획하고, 사보는 경험은 삶이 교육이 되는 살아있는 교육 현장이다. 특별히 자신이 산 물건으로 동생들과 나누며 즐거운 파티를 하는 경험이 더해져 더욱 특별한 하루가 되었을 것이다.”라고 격려하였다.
전체댓글수총 0개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하며 욕설, 상업적인 내용, 특정사안을 비방하는 내용 등은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한마디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