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실 밖 문화 예술 체험 &lsquo스포츠 클라이밍&rsquo』 - 계림중학교,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 |
□ 계림중학교(교장 이승태)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9월 11일(수)과 12일(목) 이틀 동안, 1~3학년 중 54명을 대상으로 경주 클라이밍센터에서 실내 클라이밍 체험을 실시하였다.
□ 클라이밍이란 인공으로 만들어진 암벽 구조물에 설치된 홀드를 따 라 손과 발을 이용하여 목표 지점을 향해 올라가는 레저 스포츠이 다. 체험에 앞서 전문강사의 지도에 따라 클라이밍에 대한 설명 및 주의사항을 듣고 스트레칭 후 안전하게 진행하였다. 학생들은 집중하며 천천히 기본동작을 익히며 홀드를 따라 목표 지점까지 이동했다. 낮은 단계부터 높은 단계로 구성된 다양한 코스를 오르다 중간에 떨어지면&lsquo할 수 있다&rsquo며 서로를 응원하고 용기를 복돋우어 주었다. 힘들지만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도전하여 성취감을 느낄 수 있었고, 스트레스 해소에 큰 도움을 주었다.
□ 클라이밍에 참여한 학생들은 “평소에 체험하기 힘든 활동을 해볼 수 있어서 좋았다. 힘들었지만 클라이밍에 관심을 가져볼 수 있었고, 성취감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았다. 다음에 또 기회가 되면 참여하고 싶다.”라며 소감을 밝혀 다음 체험 활동에 대한 기대를 가졌다.
□ 이승태 교장은 “학생들이 다양한 스포츠 활동으로 신체 발달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고, 클라이밍 활동을 통해 근력 발달, 판단력, 지구력을 키우고 스트레스 해소를 통해 건강한 학교 생활을 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 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