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산초등학교, 신유미 작가의 그림책 콘서트 열다 |
12월 16일(월), 가산초등학교(교장 윤혜자)는 그림책 『김밥의 탄생』과 『알바트로스의 꿈』의 작가인 신유미 작가의 그림책 콘서트를 진행하였다.
그림책 콘서트에서 신유미 작가는 『김밥의 탄생』 그림책을 만들게 된 계기와 김밥 한 줄에 깃든 소중한 의미와 함께 창작 과정의 재미를 들려주었다. 또, 학생들이 그림책에 등장 인물들의 역할을 맡아 그림책을 낭독하기도 하고, 『김밥의 탄생』에 등장한 김밥랩을 작가의 피아노 연주에 맞춰 부르면서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또, 『알바트로스의 꿈』 그림책을 피아노 연주와 함께 들려주며, 바다새 알바트로스가 펼치는 모험과 꿈의 메시지를 나누며 학생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북돋아 주었다. 그 이후에 학생들은 자신의 꿈에 대해 발표하고, 그림책 속 등장인물에 자신을 비유하면서 진지하고도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갔다.
가산초등학교 윤혜자 교장은 “우리 학교는 규모는 작지만, 학생들에게 다양한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오늘 신유미 작가님의 그림책 콘서트는 아이들이 책 읽는 즐거움을 느끼고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행사를 통해 가산초등학교 학생들은 그림책의 따뜻한 이야기와 작가의 진심 어린 소통 속에서 독서와 창작의 기쁨을 마음껏 느끼는 계기가 되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