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 고객이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전화로 서비스를 요청하시는 경우
- 우편 및 인터넷 · FAX로 서비스를 요청하시는 경우
고객 우선의 업무 처리
- 아무리 다른 업무가 많다 하더라도 고객이 10분 이상 기다리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을 한번 신청하신 후 동일민원으로 교육지원청을 2회 이상 방문하지 않도록 노력하겠으며 법령에 정하지 않은 서류는 일절 요구하지 않겠으며 행정내부 부서간 해결할 수 있는 경우 내부에서 확인하여 보완하겠습니다.
- 고객이 요청하신 모든 민원처리를 함에 있어 처리부서, 담당자성명, 상급자 성명, 전화번호, 팩스번호, 주소 등을 기재한 민원행정실명제를 적극 추진하겠습니다.
시정 및 보상 조치
- 고객이 민원 담당 직원의 잘못으로 두 번 이상 방문하실 경우
- 사실 확인을 거쳐 1일 이내에 처리토록 하고,
- 관련 공무원의 정중한 사과와 5,000원 상당의 문화상품권 또는 그에 상응하는 보상품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이 요청하신 사안에 대하여 법정처리 기한내 처리되지 못한 경우에는 사실 확인 후 지연처리 사유와 처리 예정일을 알려드리고, 관련 공무원의 정중한 사과와 5,000원 상당의 문화상품권 또는 그에 상응하는 보상품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를 하셨거나 받으셨을 때 불친절하거나 유쾌하지 못했을 경우
- 연락을 주시면 해당 공무원을 주의 · 교육시키겠으며,
- 연간 3회 이상 누적될 경우 인사상의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고객 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
- 저희가 제공하는 행정 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도 조사를 매년 1회 실시하고 그 결과를 인터넷 홈페이지에 공개하겠습니다.
- 고객 만족도 조사 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점들을 시정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고객 여러분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저희 경상북도봉화교육지원청 모든 공무원은 고객 여러분에게 최고 품질의 만족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 헌장을 제정하였사오니 고객 여러분께서도 적극적으로 협조하여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 고객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행정서비스를 받을 당연한 권리가 있고 이러한 권리를 적극적으로 행사하셔야 합니다.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반드시 신청인의 주소, 성명, 전화번호등을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인터넷으로 민원사무를 요청하실 경우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 게시판에 올려놓으시고 전화(054-679-1750)를 주시면 1시간 이내에 확인하여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공무원으로서 자긍심을 갖고 열심히 일할 수 있도록 사기 진작을 위해 잘한 점 또한 칭찬해 주시고 많은 격려 부탁드립니다.
고객 참여와 의견 제시 방법
- 저희들이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하였거나, 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문서, 전화, 우편, FAX, 인터넷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3일 이내에 검토하여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 민원처리 과정에서 불편, 부당한 대우, 불친절 사례 및 공무원의 금품수수, 부정, 비리행위에 대한 신고를 해주실 경우 5,000원 상당의 보상품(문화상품권)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의견 제출, 신고 또는 연락하실 곳]
- 친절, 불친절공무원 신고함 운영
- 설치장소 : 봉화교육지원청 현관 입구
- 이용방법 : 신고함에 부착된 green, yellow카드를 작성하여 신고함에 투입
- 확 인 : 매월 1회 확인(행정지원담당)
- 교육 부조리 및 공무원 친절 · 불친절 신고 센터 : 행정지원과
- 주소 : 755-805 경상북도 봉화군 봉화읍 봉화로 1202
- 교육장실 : 054-679-1701(내선701)
- 교육지원과 : 054-679-1730
- 행정지원과 : 054-679-1750
- FAX : 054-673-9530